Reboot, Revolution!


AD SIDE


인간이라고 다 같은 인간은 아니었다. 나의 생각



헝가리 여행 중 여객선 침몰로 사망한 분들에 대한 구조와 생존자 수색이 조만간 시작될 것이다. 인양도 해야하지만, 찾을수 있을때까지, 찾고, 부디 무사히 임무를 마치고 돌아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러나 인간이라고 다 같은 인간은 아니었다.

이글루스 대표 보수강경파 블로거 중 한 사람이 이번 구조/수습작업 자체를 대단히 못마땅하게 여기면서 이거 다 이번 정부가 억지로 정치홍보용 으로 하는거다. 다 부질없고 쓸데없는 짓이니 포기하라고 하는데, 나는 동의 못하겠다.

그렇게 모든 만사를 정치적으로 계산하고 판단하지말라면서, 탈민족주의, 신자유주의, 대안우파라면서 스스로 우리는 좌파놈들이랑 품격이 달라. 에헴 거리면서 정작 사람들이 다치고 죽었음에도 시신에 정치 Tag 찾아다니며, 정치홍보 운운하는 것은 세월호 참사를 바라보고 대응하는 당시 정부와 집권 여당의 짓거리를 조금의 반성이나 참회도 없이 그저 없는 것처럼 외면하는것은 아닐까?

그런 말을 한 사람의 블로그에 뭐라고 남겨주고 싶지만, 어차피 자신은 자기를 따르는 열정적인 익명/실명 추종자들에게 싸움을 떠맡긴체, 스스로를 선지자인양 오만과 독선의 시선으로 그 개싸움을 구경만 할것 같아 그만두었다.

한국이 싫든말든 그건 마음대로지만, 제발 도와줄거아니면 민도가 낮네, 조선이 어쩌네 하면서 조롱 하면서까지 자신을 부정하지 않았으면좋겠다. 아니면 지긋이 입을 다물고 그 이야기에서 나가주시거나.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1

통계 위젯 (화이트)

02
14
12042